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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에셋생명, 변액보험 중심 ‘디지털 자산관리센터’ 오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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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에셋생명, 변액보험 중심 ‘디지털 자산관리센터’ 오픈

파블로항공, AUVSI 엑설런스 어워즈 파이널리스트 진출

 

파블로항공(대표이사 김영준)의 도심항공모빌리티(Urban Air Mobility, 이하 UAM) 솔루션이 국제무인운송시스템협회(The Association for Unmanned Vehicles Systems International, 이하 AUVSI)가 주최하는 세계적 권위의 ‘엑설런스 어워즈(XCELLENCE Awards)’ 오퍼레이션 부문에 최종 후보로 올랐다.

AUVSI의 ‘엑설런스 어워즈(XCELLENCE Awards)’는 참가한 기업 중 우수한 기술력과 현장 활용성, 미래 가치를 평가해 시상하는 국제적으로 권위 있는 상이다.

파블로항공은 지난해 ‘엑설런스 어워즈’ 준우승의 쾌거에 이어 2년 연속 최종 후보에 올랐다. 올해 AUVSI 어워즈 최종 라운드에 진출한 파블로항공의 UAM (Urban Air Mobility) 솔루션은 미국 드론 배송 및 UAM 계획 단계에서 가장 화두가 되고 있는 무인기와 유인기의 NAS (National Airspace System) 구분 및 할당(allocation)을 해결하는 기술력이다. 파블로항공은 국내 기업 중 최초로 이 솔루션을 기반으로 드론을 포함한 UAM 무인 모빌리티 시장에 진출할 계획이다.

미국지사 이찬주 운영이사는 “지난해 드론 배송 관제시스템 준우승에 이어, 파블로항공의 다음 비전인 UAM 솔루션이 국제적으로 그 경쟁력을 입증받고 있다”며 “파이널 라운드가 열리는 플로리다에서 파블로항공의 플랫폼 확장성을 인정받아 기쁜 소식을 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파이널 라운드 진출 소감과 수상에 대한 자신감을 나타냈다.

파블로항공은 우수한 세계적 기업들과 나란히 파이널 라운드에 진출한다. 함께 최종 후보에 진출한 기업으로는 미국 노스 캐롤라이나 교통국(N.C Department of Transportation Division of Aviation), UPS, 구글 Wing, Honeywell, 미국 드론 상장사 AgEagle Aerial Systems, 캐나다 드론배송 상장사 Drone Delivery Canada 등이다.

AUVSI 브라이언 윈(Brian Wynne) 회장은 “2022 XCELLENCE 어워즈 최종 진출자들은 혁신을 선도하고 모두의 비전을 현실이 되게 하는 기업들”이라며 선정 이유를 밝혔다.

최종 수상 발표는 4월 27일 미국 플로리다에서 열리는 ‘AUVSI XPONENTIAL 2022’에서 있을 예정이다.

파블로항공은 글로벌 시장 확대를 위해 지난해 6월 미국 애리조나에 미국 지사를 설립했다. 뉴욕항공진흥원(NUAIR)과 협약을 통해 파블로항공의 무인 모빌리티 시스템을 활용한 미국 뉴욕주 드론 배송 실증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또 국내에서는 올해 3월 국토교통부의 규제샌드박스 물류배송 분야 기업으로 선정, 교통량 집중 시간대 신속한 물류 배송과 탄소 저감의 대안으로 인천시에서 드론 물류 배송 실증을 진행한다.

AUVSI (The Association for Unmanned Vehicles Systems International) 소개

국제무인운송시스템협회(이하 AUVSI)로 Amazon, Boeing, Honeywell, Google Wing 등이 멤버로 구성된 세계 최대 무인 시스템 협회다. AUVSI는 미국의 무인 기술 정책부터 기술산업 솔루션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열리며 세계적 무인 시스템 전문가들이 콘퍼런스와 쇼케이스에 참여해 소통한다. AUVSI는 시스템 혁신과 안정성을 높일 수 있는 기술을 선정하는 ‘AUVSI XCELLENCE Awards’를 매년 진행하고 있다.

파블로항공 개요

파블로항공은 드론 솔루션 및 서비스 전문기업으로 2021년 미국 ‘국제무인운송시스템협회(AUVSI) 엑셀런스 어워즈’에서 오퍼레이션 부문 준우승, 말레이시아 정부 기관과 드론배송사업 파트너십 체결, 미국 정부 기관과 장거리배송 실증사업 추진 등 글로벌 무대에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드론군집기술을 기반으로 한화와 함께 불꽃을 장착한 드론을 개발, 정보통신기술(ICT) 드론멀티미디어쇼(D-MIX SHOW)를 선보이고 있다. 2020년 303대의 불꽃드론쇼 연출로 기네스북에 등재되기도 했다.

언론연락처: 파블로항공 홍보마케팅실 이남경 홍보팀장 070-5222-6968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국내 변액보험 시장의 리딩컴퍼니 미래에셋생명은 4월부터 변액보험 중심의 차별화된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디지털 자산관리센터를 오픈해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미래에셋생명은 23개 생보사 전체 변액보험 신계약의 60%를 차지하는 리딩컴퍼니로, 이번 디지털 자산관리센터 오픈은 자산관리 상담 서비스에 빅데이터 디지털 기술을 접목한 또 하나의 업계 변액보험 혁신 사례가 될 전망이다.

디지털 자산관리센터는 변액보험을 중심으로 종합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심화 상담 창구다. 10년 이상 자산관리 경력을 갖춘 엄선된 20여 명의 임직원 전문가 집단이 장기적 안목에서 전문성 있는 상담을 제공한다.

이제껏 FC (설계사)를 통한 대면 방식의 정형화된 자산관리 상담에서 진일보해 데이터 분석에 기반한 비대면 맞춤형 자산관리를 진행한다. 유선 상담은 물론, 카카오톡 및 자사 사이버창구의 모바일 채팅 상담을 통해 한층 신속하고 원활한 커뮤니케이션과 데이터 공유를 지원한다.

앞으로 미래에셋생명의 고객은 디지털 자산관리센터에서 변액보험 관련 궁금증을 해소하고, 개인 상황에 맞는 맞춤형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변액보험 펀드 현황 및 시장 상황을 반영한 펀드 변경 안내는 물론, 수익률 알림서비스와 변액보험 원-페이지 리포트 등 기존 서비스도 통합해 제공한다. 또한 만기가 긴 보험상품 특성에 맞춰 연금 지급이 개시된 고객에게는 제때 보험금을 받을 수 있도록 미리 안내하는 등 고객과 밀접하게 소통해 나갈 예정이다.

디지털 자산관리센터 오픈은 미래에셋생명이 꾸준히 추구해온 디지털 전환(DX) 중 하나다. 미래에셋생명은 지난해 3월 업계 최초의 제판(제조·판매) 분리로 전속 판매조직을 분리한 이후, 상품 및 서비스 중심의 미래형 보험사로 변화하고 있다. 이에 따라 보험사 최초 비대면 화상상담 서비스, 모바일 앱 기반의 실손보험 빠른 청구 서비스 도입 등 다양한 분야에서 디지털 기반의 고객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

특히 미래에셋증권 출신으로 업계 최고의 디지털 혁신 전문가로 꼽히는 김남영 미래에셋생명 디지털 혁신 부문 대표가 디지털 자산관리센터 구성을 총괄하면서 서비스 안착에 탄력이 붙는 것은 물론, 미래에셋생명의 디지털 전환도 가속화되고 있다. 지난해 11월 미래에셋생명에 합류한 김 대표는 미래에셋증권에서 비대면 자산관리 조직을 성공적으로 도입한 경험을 바탕으로 이번 디지털 자산관리센터 오픈을 진두지휘했다.

김남영 미래에셋생명 디지털 혁신 부문 대표는 “디지털 자산관리센터 오픈으로 앞으로 미래에셋생명 고객은 누구나 손쉽게 데이터에 근거한 개인별 맞춤형 자산관리 서비스를 받게 됐다”며 “미래에셋생명은 경쟁력 있는 상품과 서비스 제공이 금융업의 혁신이라는 신념을 바탕으로 지속해서 데이터 분석을 통한 자산관리 모형을 도입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디지털 자산관리센터의 자산관리 서비스를 희망하는 고객은 미래에셋생명 고객센터에서 예약 후 이용할 수 있다.

언론연락처: 미래에셋생명 홍보팀 황재준 선임매니저 02-3271-4166 미래에셋생명 고객센터 1588-02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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