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 금천구시설관리공단은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2021년 지방공기업 고객 만족도 조사’에서 전국 자치구 지방 공기업 중 1위에 올랐다고 24일 밝혔다.
지방 공기업 고객 만족도 조사는 전국 378개 지방 공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행정안전부가 매년 시행하는 것으로, 서비스 환경·과정·결과와 사회적·전반적 만족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제도다.
금천구시설관리공단은 종합 만족도 92.13점으로 전국 378개 지방 공기업 중에서 2위, 자치구 지방 공기업 중에서는 1위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공단은 본부뿐만 아니라 모든 사업소가 고객 의견을 수렴하고, 지속적인 개선·보완을 하는 체계가 좋은 성과를 거뒀다고 자평했다.
박평 금천구시설관리공단 이사장은 “앞으로도 시설의 주인인 구민과 끊임없이 소통하겠다”며 “나아가 구민 중심의 혁신으로 편리하고 안전한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금천구시설관리공단 개요
금천구시설관리공단은 2004년 10월 27일 공공시설물의 효율적 관리·운영을 위해 설립된 지방공기업으로 금천구 공영주차장 및 노상주차장 운영, 거주자우선주차제 운영, 부정주차 차량 견인 및 보관, 금천구민문화체육센터·금빛휘트니스센터·금나래문화체육센터·잔디축구장 등 체육시설 운영, 청소년독서실 운영, 금천구청종합청사 및 금천종합복지타운센터 시설관리, 공공시설물(동주민센터/구립어린이집/구립경로당 등) 시설관리 사업, 현수막게시대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